소셜데이팅 서비스 코코아북, 2015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데이터넷


지난 8년간 필자는 수백 명과 각자의 데이팅 앱 사용 경험 관련 대화를 나누었다. 필자와 대화를 나눈 사람은 주로 25~60세 여성이며, 그중 한 명은 온라인 데이팅 문화는 역설적이게도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고 말한다. 데이팅 앱 사용을 하는 남성이 자신을 대상화한다는 인상도 받지 않았다.


성행위를 하게 되면 반드시 콘돔이나 백신 같은 성병 대책을 세우고, 정기적으로 성병검사를 하고, 성행위를 하기 전에 성병검사에 대한 경험을 이야기할 것. 또 반드시 상대와 자신의 동의를 확인할 것’을 적시하고 있다. 데이팅 앱 이용자 수 증가에 따라 상대적으로 앱 이용 안전이 취약한 여성 이용자의 안전 보장과 이용자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'불건전 이용자' 차단 기능을 구비하고 있다. Pairs과 Tapple의 경우에 첫 가입 시 입력하는 정보 외에 2번째 인증 단계로 사진, 주소와 생년월일이 포함된 신분증 스캔, 얼굴사진 촬영 및 AI를 통한 분석 인증절차를 추가했다.


미국 타코마에 거주하는 24세의 알렉시스 구티에레즈는 "내 반쪽과 결혼했다. 고마워, 틴더"라는 트윗을 올렸다.


‘성매매’나 ‘조건만남’ 등 불건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이가 여전히 많다. 또 조금만 상대가 귀찮고 마음에 안 들어도 일방적으로 연락을 끊는 등 쉽게 만나는 만큼 쉽게 끊을 수도 있어 인연이나 만남 자체를 가볍게 생각하게 될 수도 있다. 데이팅앱 힌지는 ‘집에서 데이트하기’ 기능을 추가하고 사용자 양측이 동의하면 비디오 채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했다.


그러던 중 몇 년이 흐른 지금, SNS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온라인상에는 불특정 다수와 만남을 가질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었다. 그러나 위에 우 미국 피츠버그대 카츠경영대학원 교수에 따르면, 이처럼 진정한 사랑을 만나려는 이용자들은 데이팅 앱 기업의 수익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. 데이팅 앱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만연한데도 기업들이 굳이 이미지 개선을 위해 노력하지 않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. 따라서 기업들은 자신의 데이팅 앱이 ‘가벼운 만남’의 장으로 정의되는 데 강하게 저항할 동기를 느끼지 못할 수 있다”고 말했다.


국내에만 200여 개 업체가 성업 중이고, 회원은 300만 명 이상으로 추산되고 있다. 그러나 주로 가벼운 만남을 목적으로 하는 이들이 많은 데다, 온라인으로 알게 된 만큼 ‘익명성’도 짙어 범죄의 온상이 되고 있다. 유명 온라인 데이팅 앱이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. 미국의 거의 모든 싱글남녀들은 물론, 케이티 페리 등 셀럽들까지 사용을 해봤다는 거물급 중매쟁이 앱 ‘틴더’.


판교 소재 스타트업 주식회사 대진(대표 민경록, 이하 대진)이 올해 2월 정식 론칭한 위치기반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‘밍글밍글’이 1만건 이상의 프로포즈를 기록했다. 영국 온라인 데이팅 협회에 따르면 현재 영국에서 데이팅 앱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약 천만 명에 달한다. 7일(현지시간) CNN, BBC 등 외신에 따르면 데이팅 앱 틴더 사용자들은 본인의 프로필에 백신을 맞았는지 보여주는 스티커를 추가할 수 있다. 최근 들어 국내 소셜데이팅 앱과 관련된 범죄 소식이 끊이지 않는 것도 신화의 싹을 죽이는 돌팔매로 작용하고 있다.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, 작년 한 해 동안 소셜데이팅 앱 서비스를 이용한 남녀 500명 중 forty nine.8%가 앱을 사용하다가 피해를 본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.


물론이죠.올해 초부터 글로벌 진출, 그중에서도 미국 진출을 검토하고 있어요. 한국 스타일의 서비스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. 미국판 배달의 민족인 '도어대시'도 그렇고 게임 중계 플랫폼인 '트위치'도 아프리카와 비슷하거든요.


SNS로 자신을 거리낌없이 드러내는 데 익숙한 세대들이라 외모, 키, 직업 등 스펙과 함께 좋아하는 음악 장르, 인생 영화, 힐링 스팟 등 세세한 감성 정보까지 상대를 미리 알고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을 더 편하게 생각한다. 자신이 외모에 자신 있으면 데이팅 앱은 훌륭한 만남 수단이 될 수 있다. 하지만 외모가 아닌 유머 감각과 매력으로 승부하는 경우라면 오프라인으로 만나는 것을 추천한다. 낯선 이성의 차가운 외모 평가에 ‘마음의 상처’를 받을 확률이 크다. 가입이 아예 불가능한 아만다와 달리 글램은 ‘등급’만 나눌 뿐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.

click here click here 휴게텔 휴게텔 키스방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